확대 l 축소

‘발로 뛴 소셜기자단 취재기사, 더 빛난 고양시 SNS시민소통’

고양시, 23일 ‘2019 소셜기자단 성과공유 간담회’ 개최
   

고양시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고양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홀에서 2 고양시 소셜기자단2019년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연말 성과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시정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파해 시민소통의 공감대를 형성해온 기자단 50명의 노고를 격려하고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우수 활동기자 수여 소셜기자단 운영성과 공유 힐링 특강 네온사인 DIY를 통한 2020년 비전 찾기와 셀프 브랜딩 전략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올 한 해 정성을 다해 작성해준 기사에서 고양시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기자단 여러분께서 고양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소통 사각지대를 비춰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전했다.

2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지난 5월 출범 이후 고양시 정책·서비스, 축제·행사, 명소 등 주요 시정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8개월간 290여 건의 양질의 기사를 작성해 소셜기자단 운영 전 대비 블로그 방문자수가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SNS를 통한 시민소통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는 분기별 워크숍을 통해 글쓰기 SNS운영전략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드론영상촬영 실습 등 최신 소셜미디어 트렌드 관련 맞춤형 교육을 시행해 기자단의 역량강화에 힘써왔다. 다양한 형식과 주제의 기사 작성에 대한 꾸준한 동기 부여를 위해 기자단 대상 기획기사 공모전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아직 제2기 신생 기자단으로 초기 단계임에도 시정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으로 열심히 활동해준 기자단원들에 감사드린다내년에는 운영상의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기자단이 취재활동을 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시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2020430일 임기가 마무리 되어, 20205월 제3기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