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드림스타트, 부모감정코칭 교육 실시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121일부터 1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3회에 걸쳐 부모 감정코칭교육을 실시했다.

부모 감정코칭교육은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올바른 대화법 및 감정코칭 교육을 실시해 부모·자녀간에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에서 전문강사를 지원받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와 행복하게 소통하는 방법, 감정코칭 대화에서 부모가 지켜야 할 원칙 등 부모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와 실습 등의 방법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의 부모 18명은 3회에 걸친 교육에 성실히 참석하며 진지한 태도로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미경 여성가족과장은 부모가 자신에게 가장 적절하고 자녀에게 가장 효율적인 양육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0~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드림스타트 지원에 대한 문의는 파주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31-940-4416, 4422)으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