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지역교통안전 협의체, 국회안전포럼 2019 선진교통 안전대상 ‘단체상’ 수상

    

고양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민··경 협의체인 고양시·고양·일산동부·일산서부 경찰서 교통안전 협의체가 지난 5, 국회교통안전포럼(대표 이춘석 의원) 주최 2019 선진교통안전대상에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단체상 수상했다. 국회교통안전포럼은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헌한 유공자 및 단체를 매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 한 고양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는 올해 5월 구성됐으며, 고양시 철도교통과를 비롯한 3개 경찰서 경비교통과, 고양교육지원청, 교통안전공단, LH고양사업본부, 모범운전자회 등 10개의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동 단체는 설립 후 보행자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투광등, LED 속도저감장치확대 설치, 역주행 위험장소 내 자동차 전용도로 역주행 차량 방지시스템 구축방안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확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양시 황주연 철도교통과장은 수상 소감에서 교통사고 예방과 감소를 위해 3개 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하고 교통안전 선진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것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앞으로도 106만 시민을 위한 지역 특화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