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봉일천 전통시장 아케이트 준공식

봉일천 시장이 확- 달라졌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20일 봉일천 전통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에 참석해 시장상인 및 주민들과 함께 준공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봉일천 전통시장은 그동안 낙후된 시설과 주변 대형마트 입점 등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시장의 낡은 슬레이트 지붕으로 내부가 어두워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통행하는 주민들에게도 위험한 환경이었다.

이에 파주시는 20171123일 봉일천 전통시장이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것을 계기로 봉일천 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 사업을 본격 추진했고 2019년 총 219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9월 착공 후 60여 일 만에 길이 150m의 아케이드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

준공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한 약 15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시장 상인들과 함께 아케이드 준공식을 축하했다. 이날 커팅식 행사는 가래떡을 이용해 봉일천 전통시장이 오래도록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이 되기를 기원했다.

20여 년간 장사한 한 상인은 이렇게 밝고 푸른 하늘을 보며 장사하게 될 줄 몰랐다이 사업을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에 찾아와 예전처럼 물건도 사고 세상 사는 얘기도 나누며 지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최종환 시장은 주민 숙원사업 해결과 함께 앞으로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곳에서 생업에 매진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봉일천 전통시장이 조리읍의 생활 중심지이자 파주 지역경제의 중심으로 옛 명성과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으로 금촌전통시장 증발냉방장치 설치 사업 금촌통일시장 화재알림시설 문산자유시장 화장실 개·보수 금촌전통시장 아케이드 전면 보수 등 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했으며 내년에도 더 많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