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한송유관공사-고양소방서-재향소방동우회,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아름다운 기증식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대한송유관공사, 헬멧건조기 30점 고양소방서에 기부



위생적인 환경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소방공무원 필요 물품 제공

    

고양소방서는 15일 오전, 재향소방동우회와 송유관공사로부터 소방공무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기부된 헬멧건조기 30점에 대한 기증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은석 고양소방서장과 재향소방동우회 119소방복지사업단 김태훈 부장, 류호정 대한송유관공사 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동우회와 송유관공사 측은 지역 사회 발전과 기부문화 확산, 그리고 소방공무원의 건강과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건조기를 기증했다고 설명했다.

  화재·구조·구급현장에서 항상 착용하는 소방용 헬멧은 부족한 수량과 잦은 출동으로 세척 후 충분히 건조할 시간이 부족해 항상 오염물질에 노출 되어있다. 하지만, 이번 기부품이 고양소방서 119안전센터와 119구조대, 119구급대에 각각 배치됨에 따라 근무여건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류호정 대한송유관공사 송유본부장은 기부문화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을 위해 여러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고,

  서은석 고양소방서장은 고양소방서와 대한송유관공사는 작년을 계기로 유류 화재 대응과 예방 분야에서 한 단계 성장했다.”면서 고양소방서를 위해 아름다운 결정을 해준 소방동우회와 대한송유관공사에게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