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달 5급 이상 인사에 이어 8월 16일자로 6급 이하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6급 15명, 7급 32명, 8급 43명 등 총 90명에 대한 승진 및 6급 이하 전보인사가 이뤄졌다.
이번 인사에서는 직렬과 근무경력, 근무성적을 토대로 한 합리적인 승진인사와 함께 승진자를 읍면동․격무부서 배치했다. 또한 2년 이상 근무자에 대한 부서간 순환전보, 개인고충, 희망보직제 및 부서의견 반영을 통해 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만족도를 제고했다.
출산정책의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기획예산관에 인구정책팀을 신설했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을 추가 신설했다. 이밖에도 업무성격에 맞고 시민이 알기 쉽도록 팀 명칭변경 등 팀단위 직제개편이 함께 이뤄졌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인사에서 근무성적, 경력 등 공정성을 바탕으로 한 승진인사와 부서간 순환전보를 통해 조직의 활성화를 꾀하는데 목표를 뒀다”며 “향후에도 조직 안정을 바탕으로 능력과 적성에 맞는 보직부여를 통해 직원사기를 앙양하고 더 나아가 조직역량을 키워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팀 신설 : 기획예산관 인구정책팀, 법원읍 맞춤형복지팀(시민복지팀 분리), 운정2동 맞춤형복지팀, 운정3동 맞춤형복지팀, 금촌1동 맞춤형복지팀, 금촌3동 맞춤형복지팀
▶ 팀 명칭변경 : 가족여성과 가족여성팀 → 여성아동팀
가족여성과 출산다문화팀 → 가족지원팀
안전총괄과 안전협력팀 → 사회재난예방팀
안전총괄과 안전대책팀 → 자연재난예방팀
▶ 6급 승진(15명)
지역경제과 조동욱, 기획예산관실 김정은, 교육지원과 황소영, 투자진흥과 지은주, 도시경관과 정지선, 환경시설과 임현주, 상수도과 유은주, 세정과 정찬용, 징수과 박순옥, 문산읍 박은영, 감사관실 김은자, 대중교통과 서천종, 산림농지과 최승덕, 보건행정과 이동석, 상수도과 이상훈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