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한울도서관,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강좌 개최

쇼생크 탈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타인의 삶, 인셉션 총4편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1119일부터 12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강좌를 개최한다.

4회 차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한울도서관 인문학 기획 특강으로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유쾌한 고독’, ‘너무 재밌어서 잠 못드는 미술 이야기의 저자이며 영화와 함께 보는 인문학이란 타이틀로 팟캐스트를 통해 강연을 하고 있는 안용태 작가가 진행한다.

강좌에서 다루는 영화는 쇼생크 탈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타인의 삶’, ‘인셉션등 총 4편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를 통해 그 속의 철학과 삶을 공부해보고 영화 속 주제를 인문학으로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강좌가 영화 속 낯선 주인공의 삶을 통해 그 속에서 자신의 삶을 살피며 미처 깨닫지 못한 새로운 삶의 의미를 되찾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를 통해 파주시 한울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지역사회의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강좌에 대한 참여나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hulib) 또는 전화(031-940-5007)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