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 이후에도 업계 진로 탐색 및 취업 관리 적극 지원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11일 고양시 대학생 MICE 서포터즈 ‘고양마이스캐쳐(MICE Catcher, 이하 마이스캐쳐) 3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마이스캐쳐는 고양시 마이스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가 주최·주관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약 10개월간 마이스 전문교육, 실무진 멘토링, 취업특강 및 고양시 마이스 산업 홍보콘텐츠 제작 등 대학생으로서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경험을 했다.
수료식에서는 마이스캐쳐 3기 전원의 수료를 축하하고, 뛰어난 성과를 보인 우수 활동자를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서포터즈 3명에게는 해외 마이스 박람회 탐방 기회를 제공했으며, 바이어 인터뷰 영상제작, 유니크 베뉴 및 전시컨벤션시설 견학 등 탐방 결과를 발표했다.
2017년 처음 시작된 마이스캐쳐는 그동안 약 50명에 달하는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0명이 MICE행사 운영요원 등 일자리 연계 서비스의 혜택을 받았다. 또한 수료생 중 대부분의 취업대상자가 마이스캐쳐 활동이 자소서 작성, 면접 준비 등 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 이 중 총 7명이 정규 취업에 성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방경돈 고양시 전략산업과장은 “마이스분야 인력양성사업 추진과 청년 일자리 연계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다한 고양컨벤션뷰로 임직원께 감사드리며, 양질의 교육을 받고 활동에 최선을 다한 서포터즈 여러분의 앞날에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