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선정 특강

이화여대 인기 강의 ‘지리학자의 인문여행’을 도서관에서 만난다



파주시 한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인문독서아카데미 특강-지리학자의 인문여행을 개최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전국 85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방식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한빛도서관을 비롯한 16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기존 선정돼 운영하는 15강 외에 추가로 인문학 특강을 지원한다.

이번 특강은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교육과 이영민 교수를 초청해 지리학자의 인문여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영민 교수는 서울대학교 문화지리학 석사,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 문화지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이화여대 사회과교육과 및 다문화-상호문화 협동과정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여 년간 이화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도시지리학회장을 역임하고 장소와 문화, 사람을 연구하는 지리학자며 2018년 이화여대 강의우수교수로 선정됐다. 이번 강연에서는 장소와 사람을 알아가는 방법, 장소에 대한 앎에서 나에 대한 앎으로 나아가는 방법 등 획일적 여행이 아닌 깊은 성찰이 있는 색다른 여행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강연은 1017일 오전 10시부터 12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hblib)에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