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0월 2일 일산동구청에서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호호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취업박람회는 MICE기업관, 일반기업관, 취업지원 및 채용정보 특강관으로 운영되며 청년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MICE기업관, 일반기업관으로 운영하는 채용관에서는 엠블호텔 고양,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스타메드, 킨텍스 등 80개 기업이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의 350여 명 여성 구인을 위한 면접이 진행되며, LH공사 고양권 주거복지센터에서는 실태조사원 99명 대규모 채용이 예정돼 있다.
특강과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는 특강관에서는 ‘고양시 MICE 산업 취‧창업 전략’(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 ‘일자리를 찾아주는 지도- 일자리맵 활용’(통계청 고양사무소 김은경 주무관) 특강과 고양시 우수기업의 대규모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또한, 박람회장을 찾는 구직자의 현장면접지원을 위한 면접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과 호호 성공 라운지 운영으로 바리스타 체험, 3D 프린터 체험, 무료 플레이포토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면접 참여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 현장면접 사전접수 등 관련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www.ky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