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장 · 시의회 · 어린이집 연합회, 도의회 방문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촉구’ 의견 한마음 건의
    

고양시고양시의회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6, 경기도의회를 방문하여 기초지자체의 지방재정부담을 가중하는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의 개선의견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개최되었으며 경기도 매칭사업인 어린이집 운영지원 사업시행과 관련해 경기도의 일방적인 3():7(시군) 매칭비율을 5:5로 재조정할 것을, 고양시장 고양시의원 고양시 어린이집연합회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하여 한 마음으로 건의했다.

연합회 측은 시민들의 복지욕구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재정 또한 해마다 증가하여 기초지자체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고 있으나,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는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지자체에 과도한 예산부담을 지우고 있는 실정임을 지적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기초자치단체의 재정부담을 가중시키는 경기도 매칭비율 개선 매칭비율 사업추진 시 시군과의 충분한 의견 조율 경기도 어린이집 운영지원 사업의 도 매칭비율 상향 조정(3:75:5) 등을 경기도에 요구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인구 대비 세수가 비교적 낮은 기초자치단체로, 시 재정 부담을 줄이고 사업을 원활히 추진 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사업비 보조비율 상향을 건의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의회는 오는 27경기도 매칭사업에 대한 촉구 결의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