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한빛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김은경 작가의 에세이 쓰기 워크숍’을 9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오후 7시 30분~9시30분에 4회 운영한다.
진행을 맡은 김은경 작가는 9년간 에세이 전문 편집자로 다수의 에세이를 기획·편집했고 부천의 작은 책방 ‘오키로미터’에서 에세이 쓰기와 교정·교열 워크숍을 시작으로 쓰기 워크숍과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내 문장은 어디서부터 고쳐야 할까?’ 등 2권의 책을 발간했다.
최근 SNS에 본인의 생각을 적어 나가던 사람들이 그 글들을 모아 책을 내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작가들이 늘어나면서 일반인들의 글쓰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기획됐다.
이번 워크숍은 에세이에 재미를 느끼고 글쓰기 근육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개론 설명과 즉석에서 써본 뒤 간단히 토론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평소 글쓰기에 관심은 있는데 혼자 쓰기 막막한 분들에게 격려하고 이끌어주고 도와줄 유능한 편집자를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관심 있는 파주시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
해당 워크숍은 한빛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9월 18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hblib)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