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대화도서관, 세상을 보는 눈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운영

다큐창작 체험하며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시도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일요일 오전 1030분에서 1230분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명희 방송작가의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시즌1,2,3’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큐를 모니터하며 길이, 주제, 소재와 표현방식 등이 다른 다큐적인 사고와 다큐적인 표현을 체득하고 이를 활용해 다큐창작을 시도하고자 한다. 나를 소재로 기획안에서 구성안, 원고에 이르는 작업 과정을 통해 나를 파악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생각근육을 키우게 하고자 마련됐다.

진행을 맡은 진명희 방송작가는 KBS, MBC, SBS, EBS, JTBC 등에 방송된 다큐 200여 편 사람과 사람들’, ‘길 위의 인생’, ‘하나뿐인 지구’, ‘세계테마기행’, ‘뉴스추적등을 구성 및 집필했다.

세부 내용은 시즌1(9.1.~9.22.) ‘다큐, 세상을 보는 눈&나를 이해하는 창 만들기 시즌2(10.13.~11.10.) ‘친구가 다큐가 된다면시즌3(12.1.~12.29.) ‘다큐 학교, 학교를 다큐에 담는다면?’ 으로 구성된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이번 청소년 다큐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적으로 폭풍 혼란을 겪게 되는 시기에 자신과 주변을 다큐적으로 볼 수 있다면 혼돈과 함께 걸어가는 발걸음이 조금은 덜 무겁지 않을까 기대하며,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 도서관센터홈페이지(http://goyanglib.or.kr)를 통해 시즌1이 접 수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