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석곶초 5학년 1반 학생들, 나눔릴레이 동참

신장개업 수업 통한 수익금 기부


파주시 소재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7일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올해 세 번째 교하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있었다. 이날 석곶초등학교 5학년 1(담임 유승연) 학생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10kg 2, 두루마리 화장지 1팩을 직접 전달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가게를 열어 샌드위치, 생과일 사탕, 떡볶이 등 먹거리 판매, 머리핀, 장난감 판매 및 만화책 대여 등 다양한 경제활동 수업을 통해 생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5학년 1반 한 학생은 수업을 통해 직접 번 돈을 또래 친구들을 돕는 데 쓸 수 있어 더욱 뜻깊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승연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의 가치를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목 교하동장은 학생들의 기부 물결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이웃을 생각하는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이 민들레 홀씨처럼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탁된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