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찰서장은 지난 8월 12일 파주시 파평면에서 이철민 파주경찰서장 및 경찰관계자, 각 지역관서 생활안전협의회, 지역주민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지역주민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철민 파주경찰서장은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기여한 협력단체원 2명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또한 19년 상반기 추진성과 및 주요활동, 하반기 중점 추진 사항 등을 홍보하고 주민들의 치안 불편사항을 접수·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경찰서는 8월부터 각 읍·면 이장단회의, 주민자치회의, 기업인 협의회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철민 파주경찰서장은 “경찰 협력단체 및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5대 범죄 발생율(전년대비 22.9% 감소) 및 검거율(전년대비 11.3% 향상), 교통사고 발생건수(전년대비 6.3% 감소) 등 파주시의 전반적인 치안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고 밝히며 “앞으로도 파주경찰서는 범죄예방활동 뿐만 아니라 파주지역의 치안상황을 홍보하는 시간을 통해 주민들이 파주시를 보다 안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