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신중년 직무교육(경비직종) 프로그램 20명 모집



파주시는 신중년의 인생 2모작을 위해 지난 6월 실시한 청소대행전문가 양성과정의 후속으로 일반경비 신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변보호, 장비사용법, 호송경비, 기계경비, 체포호신술, 직업윤리 등 총 10개 과목으로 이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해 실시되며 경비업법에 따라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일반경비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하게 된다.

특히 이번 일반경비 신임교육은 그동안 장년층(시니어)을 대상으로만 운영했으나 최근 경비업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에 신중년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했다. 참여자격은 파주시 거주하는 만 50세부터 59세까지 신중년 구직자로 방문접수(파주시일자리센터/운정행정복지센터/문산행정복지센터) 이메일(paju1919@korea.kr) 팩스(031-940-4529)로 신청하면 20명을 선발해 82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수레평생교육원(고양시 장항동)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또는 파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센터(031-940-5065)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는 교육 종료 후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동행면접, 구인처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