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폭염 속 주민건강 챙기기에 앞장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및 취약계층에 밀착형 간호서비스 제공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방문간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름철 폭염 속 주민건강 챙기기에 앞장서고 있다.

각 동 담당 방문간호사 등 6명은 지난 7월 중순부터 독거노인, 심뇌혈관 질환자를 비롯해 가건물 또는 빌라 등 주택 거주자, 만성질환자 등을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체온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고, 리플렛을 통한 폭염 안전 교육, 폭염대비 용품(쿨 아이스바지)을 배부해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응급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그 외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는 폭염 수칙 문자안내, 전화 안심콜 서비스를 실시해 3회 이상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주변 이웃, 통반장 등을 통한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즉시 가정방문을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 밀착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인 A 어르신은 너무 더운 여름에 혼자 있어서 선풍기 하나에 의존하고 있는데 내 건강을 위해 하루에 한 번씩 꼬박꼬박 전화도 주고 방문간호사가 직접 시원한 아이스 바지도 지원해 주니 더위가 한결 가시는 거 같다.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직접 가정 방문 및 전화 서비스를 대폭 늘리는 등 폭염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