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 여름방학 특별 정신건강 프로그램 실시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센터 등록관리 중인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대상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29일부터 812일까지 센터 등록관리 중인 초··고 학생과 학부모 대상 여름방학 특별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서지원을 위한 미술치료,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댄스동아리, 부모 자녀와의 관계개선 및 애착증진을 위한 공예 치료프로그램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적인 문제와 스트레스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부모-자녀 간 관계개선 및 애착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K씨는 이번 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아이와 함께 참여하게 돼 아이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고 같이 멋진 작품을 만들게 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영숙 파주시 건강증진과장은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 및 정서안정 등을 위해 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교육프로그램 이외에도 아동청소년의 정신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정신의료기관 치료비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1-942-2117/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