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한뫼도서관, ‘환경과 우리의 삶‘ 특강

생태적 생활 지혜를 알려주다
    

고양시도서관센터는 매달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를 진행한다.

8, 한뫼도서관에서는 환경과 우리의 삶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일상이 되어버린 미세먼지부터, 환경과 공존하는 법을 알려주는 생태의 개념, 건강하게 살기 위한 일상 속 화학제품이야기까지 환경이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이다.

환경이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는 요즘,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환경보호를 위해서 실생활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실천할 수 있는지, 관련된 원인과 개념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바로 이러한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들려줄 수 있는 강연이 환경과 우리의 삶이다.

이번 강의는 환경과 관련된 이슈들을 함께 논의해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88, 22, 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연이 진행되며, 각 강의는 이슈와 관련된 전문가를 초빙해 생태적 삶을 살아가는 방법, 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처방법, 생활 속 화학제품의 대처법을 들려줄 것이다.

첫 번째 강의는 인천생태환경연구소 박병상 소장이 진행하며, ‘환경과 우리를 둘러싼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생태의 개념을 비교하면서 현재와 미래 인류의 생태적 삶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이다.

두 번째 강의는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정연훈 대기환경팀장이 진행하며, 미세먼지의 원인과 개념, 생활 속 미세먼지 대응요령을 알아보고 더 나아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볼 예정이다.

마지막 강의는 상명대 화학에너지공학과 강상욱 교수가 진행하며, 안전한 생존에 필요한 화학 정보와 올바른 대처법 및 소비자의 권리에 대해 알려주고, 화학제품의 홍수 속에서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우리의 삶과 환경이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말했다.

접수는 725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 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104)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