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서 ‘시원시원 물축제-물놀이장’ 개장

7월 19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
휴가가기 좋은 여름철을 맞아 경기도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특별한 축제를 마련했다
.

경기도는 오는 719일부터 810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시원시원 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원시원 물축제는 경기평화광장이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만큼, 여름철을 맞아 도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열리는 여름 물놀이장 축제다.

행사장에는 동시에 250명이 사용이 가능한 5곳의 풀장과 함께,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 4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7시간이다.

이와 함께 바닥분수, 안개분수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도 오는 719일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운영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매시 정각부터 40분 운영 후 20분 휴식시간을 갖는 식으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아울러 안전요원과 의료부스를 마련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방침이다.

아이와 함께 온 부모들이 쉴 수 있는 쉼터와 수유실 등도 마련되며, 화장실, 샤워장, 탈의실, 물품보관소, 안내소 등의 편의시설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더위로 인한 현장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사전 온라인 예약을 일부 받은 상태로, 안전관리를 위해서 입장이 가능한 인원 범위에서 당일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물놀이 행사 이외에도 올 여름철 경기평화광장에서는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과 축제 등을 개최하고 있다.

우선 오는 20일과 27일에는 다채로운 공연으로 무더위를 날릴 소소한 행복무대가 열린다. 20일에는 트리니티, 케이스트링의 음악공연이, 27일은 양선용 마술사의 마술쇼와 재즈밴드 판도라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영화를 즐기며 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잔디밭 영화제가 오는 817일까지 매주 토요일 밤 8시마다 진행되며, 727일에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행사로  하용준 아티스트를 초청해 비누방울 쇼 행복을 버블버블을 개최한다.

이 밖에도 720일에는 광복회 의정부지회에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여성독립운동가관련 행사를, 27일에는 문화로 행복한 인생2이라는 주제로, 도민들을 대상으로 이정빈 교수의 강의가 평화토크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6월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된 화가랑 노래랑행사에서 도민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선보이는 화가랑 노래랑 가족 평화 전시가 오는 721일부터 731일까지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031-8030-2316)으로 문의하거나,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www.gg.go.kr/peaceplaz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