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여름철 무더위로 운동량이 적어 체력이 저하되고 비만이 우려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신체활동과 식습관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019년 여름방학 파주아이 모여라’를 8월 5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운영한다.
‘여름방학 파주아이 모여라’는 휴대폰 및 컴퓨터 게임의 과사용과 패스트푸드 음식을 선호하는 어린이에게 영양교육과 신체활동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중 신체활동 교육은 방송댄스 전문강사가 키크기 체조, 방송댄스 등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영양교육은 이론교육을 통한 퀴즈문제풀이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알록달록 채소, 과일 체험, 바나나우유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재미있게 진행된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름방학 파주아이 모여라’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여 신청은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35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031-940-5563,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