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7월 12일 오후 4시 1층 로비 ’파주라이프‘ 코너에서 파주시 지역화폐 ’파주Pay(페이)‘ 즉시발급행사를 개최한다.
교하도서관 ’파주라이프(Paju-life)‘는 1층 로비에 마련된 파주시 지역정보 제공 코너로 2015년부터 파주의 다양한 기관 및 지역 정보를 제공해왔다. 7~8월에는 파주 지역화폐 ’파주Pay(페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지역화폐의 필요성과 효과, 실제로 지역화폐를 발급해 활용하는 방법, 구체적인 사용처 정보까지 실제 지역화폐 사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파주Pay(페이)‘ 즉시발급 행사는 파주시 지역공동체과와 함께 추진하며 본인 명의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다. ’파주Pay(페이)‘는 농협중앙회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는데 즉시발급 행사에 참여하면 당일 바로 카드를 지급받고 본인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월 31일까지 제공되는 10% 할인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파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파주페이‘가 6월 15일부터 일반발행을 개시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주라이프 코너에서 시민의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031-940-5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