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 분야 4년 연속 최우수

상수도 ‘가’ 등급, 하수도 ‘나’ 등급 선정, 명실공이 최고 공기업 입증

343개 지방공기업 대상 4개 분야, 35개 세부지표 중심 평가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6년 경영실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상수도 분야 4년 연속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 분야는 이로써 최근 4년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최우수 등급(‘’)을 거머쥠으로써 명실공이 대한민국 최고 품질의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기관임을 입증했다. 또한 하수도 분야에서도 ´14, ´15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이어 이번 ´16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고객 만족도 및 공기업 경영혁신의 눈부신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 공기업 경영 평가는 전국 34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등 4개 분야 35개 세부지표를 현지 확인 중심으로 평가했다. 이는 공기업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지방공기업 한해 운영 성적표라 할 수 있다.

고양시 상수도 공기업은 전체 평가 대상 지방공기업 중 상위 10% 이내에 드는 성적으로 특히 맑고 깨끗한 안심 수돗물 공급 확대를 위한 상수도 배수관로 확충 급증하는 물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배수지 신설 사회취약계층 급수 지원 확대 전국 최고 수준의 유수율 관리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민선 6기 시정철학인 시민 제일주의 행정의 일환으로 내 손안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상하수도 행정 서비스 누수 사전 안내 제도 ARS를 활용한 편리한 요금 납부 서비스 상수도 시설지 시민 개방 등 물 샐 틈 없는 물 관리 뿐 아니라 시민을 위한 물() 서비스 향상에도 빛나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4년 연속 전국 최우수 상수도 기관으로 평가받아 그 의미가 더욱 크다시민제일주의 시정 철학을 기반으로 상하수도사업소 전 직원의 헌신과 노력, 열정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물 공급과 관리는 당연한 본연의 업무이자 의무이다라며 “104만 도시 위상에 걸맞은 전국 최고의 선진 상하수도 행정을 구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