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한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추가 선정

6월 26일부터 야간 인문학 강연 개최



파주시 한빛도서관은 2019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추가 선정돼 오는 626일부터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진흥원 주관의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매년 지역의 공공도서관 등 80여개 수행기관을 모집·선정해 강사료 등 1천만 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한빛도서관은 경기도 지역 11개 기관 중 1곳으로 추가 선정돼 15강의 인문학 강연을 운영한다.

우리 삶을 바꾸는 언어의 재발견이라는 큰 주제 속 언어의 줄다리기-언어 속 숨은 이데올로기 톺아보기’(5), ‘단단한 영어공부-내 삶을 위한 외국어 학습의 기본’(5), ‘한글전쟁-우리말 우리글 5천년 쟁투사’(5) 강연을 통해 무심코 사용하는 우리 삶의 언어를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해당 주제의 책을 저작한 신지영(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 김성우(응용언어학자), 김흥식(도서출판 서해문집 대표) 저자가 강사로 참여하며 15강 이후 후속모임을 통해 나와 내 주변을 더 깊이 이해하고 통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625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hblib)에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940-5735)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