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물류직 취업 완전정복’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이달 10일 통합일자리박람회, 13일 쿠팡 채용설명회
    


고양시는 지난 28일부터 4일간 물류직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물류직 취업 완전정복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물류직 취업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가 부족해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직무에 대한 이해와 기업이해 및 취업 후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기탐색 물류분야의 직무분석과 채용트렌드  현장 응급상황대처 물류센터 채용담당자의 기업설명회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모의면접 기업탐방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현직 인사담당자의 기업설명회와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의 기업(GS네트웍스) 탐방은 현실적인 기대를 설정하고 기업별 특성을 이해함으로 자신에게 맞는 기업(직무)을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교육생 A 씨는 내가 채용담당자라면 나를 채용할까? 스스로 질문을 던지며, 물류직 분야의 새내기로서의 자세를 배우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일자리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자 노력함과 동시에 계층별 직무특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취업실패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0일 일산동구청에서 통합일자리박람회를(10개사 참여), 13 덕양구청에서 쿠팡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거점별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jobs),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8075-3665)로 문의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