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이 주최하고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주관하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 제2회 중등부 축구대회 ‘SS(성사)리그’를 지난 5월 25일 백석인조잔디축구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고양시 청소년들의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스포츠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진행한 축구대회로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뛰어난 청소년다운 스포츠맨십과 기량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제2회 ‘SS(성사)리그’는 그룹별로 조별리그를 거친 후 결선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우승은 가람중학교 팀이 차지하였다. 이어서 ‘장성중학교’, 고양중학교‘, ’저동중학교‘ 팀이 차례로 2~4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우승팀과 준우승팀, 3등 팀에게 소정의 상품과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대회에서 가장 빛나는 활약을 한 청소년에게도 상품이 주어졌다. 이번 대회에서 MVP를 차지한 가람중학교 이민욱 학생은 “이번 대회참가로 청소년문화의집을 처음 알게 되었고, 축구경기를 하면서 친구들과 좋은 추억도 쌓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스포츠관련 대회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낫소에서 공인구와 스포츠 양말 등 축구용품을 후원해주었고,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재단과 함께 고양시 청소년들의 스포츠 여가 활동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사업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스포츠대회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의 환경조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