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안다미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청소년 의견 반영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 펼쳐

 

고양시는 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안다미로가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 ‘2017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수련관, 문화의집, 수련원 등 전국 300여개소의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발표심사를 병행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안다미로는 조직, 예산, 활동실적, 교류활동, 우수사례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 됐다. 이로써 안다미로2015년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에 이어 올해 다시 한 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추진 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고자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다. 이에 그동안 안다미로는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와 청소년들의 의견 반영을 위해 의견제안, 모니터링, 교류활동 등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을 청소년 주도하에 펼쳐 왔다.

안다미로운영위원은 앞으로도 또래 친구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성사문화의집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은 오는 8월에 열리는 2017 청소년 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