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

'할매 할배 같이 놀아요’ 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는 17할매, 할배 같이 놀아요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 10명과 25사단 방공중대 군인 장병 10명이 함께 헤이리마을을 방문하는 세대공감나들이를 진행했다.

북부스마트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세대공감프로젝트 할매할배같이놀아요사업은 지역 내 정서적으로 소외된 농촌지역의 홀몸어르신들과 군인이 함께 활동해 세대 간의 이해 및 공감과 삶의 활력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텃밭만들기, 요리, 나들이, 절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34주간(3~12)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외출 기회가 제한된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에게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헤이리마을에서 나들이를 진행했으며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을 함께 관람하며 그 시대의 추억에 젖어들기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A 어르신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분들과 25사단 방공중대 군인 장병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리적 여건으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2013년에 북부스마트복지센터를 개소해 자원봉사, 경로당지원사업, 집수리 사업, 청소년 대상의 군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에는 운정지역 주민을 위한 남부스마트복지센터를 개소해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