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5월 10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공·사립 각급 학교 교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교감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영미 경기도교육청 장학관이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하여 2019년부터 시범 운영되는 경기도교육청 학교 주도형 종합감사 이해도를 제고하고, 미래지향적 감사 패러다임의 변화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율·예방적 감사 시스템의 조기 안착을 도모한다.
또한 한국감사협회 최정수 자문위원이 ‘웃는 조직이 청렴성이 높다’를 주제로 강의하여 학교 관리자 청렴도 향상을 통한 현장 맞춤형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과 갑질 근절 공감대 형성을 통한 수평적·민주적 상호 존중 문화의 현장 정착을 꾀한다.
한편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 운동부 및 학교 급식 등 부패 취약분야 관계자 청렴 교육과 교육지원청 청렴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 등 다양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안창호 경영지원과장은 “지속적으로 청렴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고 현장 맞춤형 반부패 청렴 정책을 추진하여 파주교육 공동체 내 반부패 청렴 문화의 자생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