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고양컨벤션뷰로, 마이스(MICE)산업 국도비 확보로 사업추진 활력

 

고양시는 지난해 고양시 마이스(MICE)산업 중장기 육성계획수립을 통해 지식문화산업 융복합을 선도하는 글로벌 마이스(MICE) 도시, 고양이라는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고, 마이스 연계관광 및 부가가치 창출 및 글로벌 마이스도시로의 경쟁력 강화 등 마이스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고양컨벤션뷰로와 함께 사업추진을 위한 국도비 예산확보에 노력한 결과 2019년 총 42천만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먼저, 마이스행사 개최지로서의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에 경기도 지원금 2천만 원,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에 국비 지원금 35천만 원, ‘국제회의도시 고양시 국내외 홍보사업 국비 5천만 원을 각각 확보함으로써 고양시 마이스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추진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방경돈 전략산업과장은 고양시는 마이스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와 함께 고양시 마이스기업 육성, 시민참여 기회 확대, 고양시 특화 마이스행사 발굴, 비즈니스 방문객 편의제공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고양컨벤션뷰로는 국내외에 도시마케팅 실시, 국제행사 유치개최 지원사업과 더불어 중장년 마이스행사 운영요원 교육과 일자리 연계, 마이스기업 유치 등 사업기반 조성에 주력해왔으며, 2019년에는 국도비 지원을 받아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마이스산업 이해 증진을 위한 시민교육, (MICE On) 개발을 통한 비즈니스 관광연계서비스 제공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