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저탄소 녹색도시 고양 실현을 위한 ‘녹색건축 공동선언’

고양시 지역 특색에 적합한, 녹색건축 세부기준 마련
 
    

고양시는 424, 한국토지주택공사·경기도시공사·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함께 저탄소 녹색도시 고양 실현을 위한 녹색건축 공동선언을 했다.

녹색건축물 조성을 통한 건물분야 온실가스 감축으로,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재난 및 재해를 방지하겠다는 고양시의 확고한 의지를 선언한 것이어서 그 의미하는 바가 크다.

선언문에는 고양시와 공공기관들이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양시가 마련하는 녹색건축 세부기준을 공공기관들의 개발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양시에는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방송영상밸리 조성사업 등 대규모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시 관계자는 고양시정연구원과 함께 고양시 지역 특색에 적합한 고양시 녹색건축 세부기준마련을 준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실무협의체 구성,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기준이 되도록 하겠다.”고 추진의지를 밝혔다.

이에 앞서 고양시는 공공기관 등이 개발하는 사업지 내의 건축물에 대하여 고양시 녹색건축 조성 지원 조례일부개정안을 마련하였고, 지난 411일 고양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의무화 내용을 지구단위계획 등에도 포함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