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가 다음달 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제1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민안전처와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주최하는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에게 화재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화재안전교육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많은 학급에서 참가하고 있다.
참가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불조심 길라잡이’교재를 통해 오는 7월부터 2개월간 자체 학습기간을 거쳐 9월 7일 참가학급 해당 교실에서 예선평가를 실시한다.
학급 평균 점수에 따라 최우수상을 받은 1개 학급은 경기도대표로 출전하며 전국대회에 입상한 학급은 국민안전처장관상과 교육부장관상 등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서승현 일산소방서장은“어렸을 때부터 배우는 소방안전 지식이 어린이들의 화재예방과 안전의식 함양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신청은 다음달 31일까지 최소 20명 이상의 5학년 학급단위로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일산소방서 재난예방과(930-0323)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