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독서동아리의 활성화로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독서 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 ‘책이 블라썸(blossom)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책을 좋아하는 30~40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매회 선정된 주제에 대해 관련 도서를 읽고 이야기 나누는 형태로 진행하며, 5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월 둘째․넷째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된다.
강좌는 총 6차시로 구성되며, ▲1차시 시가 주는 강력함 ‘당신의 슬픔을 훔칠게요’(글 김현, 미디어창비) ▲2차시 관점 뒤바꾸기 ‘180도’(글 김수현, 마음의 숲) ▲3차시 문학작품 책 속 전시회 ‘문학의 숲을 거닐다’(글 장영희, 샘터사) ▲4차시 카프카의 매력 ‘변신’(글 프란츠 카프카, 그림 루이스 스카파티, 문학동네) ▲5차시 인생의 시차와 착시 ‘바깥은 여름’(글 김애란, 문학동네) ▲6차시 자연이 선생이다 ‘나무철학’(글 강판권, 글항아리)라는 주제로, 관련 도서를 함께 읽고 각자의 생각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고양시민(책을 좋아하는 30~40대) 12명으로 4월 2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경옥 도서관센터 소장은 “‘책이 블라썸’ 동아리 명칭처럼 책을 좋아하는 시민들에게 책으로 인해 삶에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