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은 4월 15일 혁신학교 종합평가교 교원 및 관내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2019 혁신 역량 강화 연수’를 금촌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혁신학교 종합평가교인 월롱초등학교(교장 서동오)와 금촌중학교(교장 국선자)의 교원 등 관내 102명의 교원들이 혁신 교육 확산 및 혁신 역량의 심화를 위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 아카데미(평가교) 연수의 과정으로 기획되었으며, 미래사회로의 변화 속에서 혁신학교가 필요한 이유와 학교 혁신을 위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의 장이 됐다.
연수 강사인 경희대 교육대학원 성열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라 사회 전반에 혁명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시점에서, 문제 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고, 이는 혁신 교육을 통해서 추구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월롱초 교사는 ‘사회변화 속에서 혁신학교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파주 혁신교육지구 추진과 더불어 교원들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혁신교육의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