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4 ·16 5주기, 파주학생‘진실, 기억, 희망’행사

파주지역학생자치회 세월호 추모행사 실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 관내 학생들이 조직·운영하는 파주지역학생자치회는 지난 13 일 파주교육지원청과 금촌역에서 ‘4?16 5주기, 파주학생 “진실, 기억, 추모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참사의 진실을 되돌아보고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추모하기 위해 파주지역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였으며, 파주지역 시민과 학생 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지역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촌역에서 파주시민들을 직접 만나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희생자를 추모하는 캠페인을 벌이며 노란리본배지를 나눠주는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참사 원인과 쟁점들을 살펴보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토의를 진행하기 위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세월호 추모 영화 '그날, 바다' 감상하고 생각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행사 참가자들은 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4?16을 경험한 학생세대의 희망과 미래를 염원하는 뜻에서 희망편지를 작성하고 노란배 우편함에 붙이는 활동을 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지원과 김금숙 과장은 “세월호 참사를 겪은 학생세대들이 스스로 희생자를 추모하고 공유하는 점이 중요하다”면서, “파주지역학생들이 세월호 희생자 추모를 넘어 4?16 정신을 계승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