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시설관리공단,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 음악회

‘ 독립을 외치던 그날... 시를 노래하다’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혁재)은 오는 426일 솔가람아트홀에서 독립을 외치던 그날... 시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님의 침묵,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광야, 서시 등 일제에 대한 저항의식과 조국에 대한 애정을 절실하게 표현한 주옥같은 시들과, 현대 작곡가들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덧입혀 그날을 기억하고 노래한다는 특별한 음악회 이다.

  민족 주체성을 탁월하게 시로 형상화한 만해 한용운민족의식을 바탕으로 저항의식과 향토적 세계를 노래한 시인 이상화, 치열한 민족정신으로 펜을 휘둘러 일제와 싸웠던 애국지사 이육사와 우리가 사랑하는 서시의 윤동주 까지, 저항시인들의 명시들을 음악과 함께 한 무대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특히, 파주시 광복회(회장 부준효)와  독립유공자 유족 및 국가 유공자들이 함께하여 3.1운동 100주년을 기억하고 기념하는 뜻깊은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주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민간공모 지원사업’(경기문화재단)에 파주시를 거점으로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술공감 인칸토(대표 유상현)”가 선정되어 개최되는 연주회이다.

  예술공감 인칸토는 전문 예술인들로 구성되어 오페라 제작, 콘서트, 작은 음악회, 찾아가는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클래식 컨텐츠를 개발하여 파주 시민들의 문화 향유에 힘써오고 있는 단체이다.

  공단 손혁재 이사장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민족에 대한 사랑과 독립의 소망을 절절하게 노래한 민족시인의 역사적 시들을 가슴에 되새기고, 그날의 뜨거움과 연주회의 감동이 함께하는 관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예매_www.pajucf.or.kr (전석무료문의_950-1853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