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는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10일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건강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시민행복, 시민중심,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고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건강비전 선포식 △건강체험관 등으로 운영된다.
기념식과 건강비전 선포식은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건강증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향상시키며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건강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고양어울림누리와 성라체육공원 일대에서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건강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한뜻을 모아 고양시 소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해븐리병원,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및 고양시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18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건강도시 고양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