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아시아녹화기구·공영홈쇼핑과 푸른 한반도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 공동개최해 대국민 나무 한 그루 캠페인 전개
    

파주시는 지난 25일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아시아녹화기구, 공영홈쇼핑과 공동으로 묘목 심기로 푸른 한반도 환경 조성에 나서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온실가스 배출량이 세계 7위인 한국과 전체 산림 32%가 황폐화된 북한의 현 실태에 따라 한반도의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선 더 많은 산림녹화가 필요하며 특히 한반도 환경에 대한 국민적 인식제고가 시급하다는 공동 인식에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파주시는 아시아녹화기구, 공영홈쇼핑과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협력한다. 우선 첫 사업으로 나무심기를 통해 기후환경변화에 대응 및 환경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오는 526일 파주에서 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를 개최해 대국민 공익캠페인을 펼친다. 마라톤에 참가만 하면 나무 한그루(묘목)가 자동 기부되며 콘서트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RS(자동응답시스템) 기부 활동이 진행된다.

특히 마라톤과 함께 열리는 2019 한반도 나무심기콘서트는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총감독을 맡아 환경, 평화, 미래를 주제로 한 음악과 가수들이 참가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제품 및 파주시 특산품 특설매장이 마련돼 중소기업 살리기, 푸른 한반도 만들기, 건강한 국민생활 만들기 13조의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미세먼지로 촉발된 한반도 환경문제 해소에 나서기 위해 3개 기관이 뜻을 모았다파주시가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활동들이 푸른 한반도 환경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