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발대식

2019년 책으로 꿈을 응원하는 도서관의 친구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준)323일 화정도서관에서 ‘2019년 책으로 꿈을 응원하는 도서관의 친구들(이하 도서관의 친구들)’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생 자원봉사자 1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허신용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소개와 한 해 동안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도서관의 친구들은 문화 소외계층 해소라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자원봉사로 접근하고 소통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도서관별로 1인의 코디네이터 봉사자의 지도관리 아래 고등학생 봉사자(멘토)가 초등학생(멘티)에게 책 읽어주기를 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8곳의 도서관에서 열린다.

도서관 : 행신 / 행신어린이 / 신원 / 원당마을행복학습관 / 가좌 / 주엽어린이 / 한뫼 / 백석 

도서관의 친구들에서는 4월까지 책 읽어주기 서비스를 받는 초등학생(멘티)은 추가 신청을 받고 있으니 희망하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031-925-9784)하면 된다. (고등학생 봉사자는 모집인원 초과로 신청 마감됐다.)

또한 고양시도서관센터와 협력해 지역의 독서 취약계층인 노인을 대상으로 책온 자원봉사단을 운영하며 328~ 29일 오전 10~ 12시까지 화정도서관에서 책 읽기 교육이 진행된다. (책온봉사단 참여문의: 031-925-9805)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도서관의 친구들과 책온 봉사단을 운영하여 책을 통한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