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서영대학교에 위탁관리 하고 있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함께 성장하는 파주 어린이(함성파주) ‘나는야 칼슘왕’ 2019년 특화 사업을 추진한다.
함께 성장하는 파주 어린이(함성파주) ‘나는야 칼슘왕’은 파주시 센터에 등록된 2018년도 최우수 급식소 중 만 3세 이상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육교실(키 쑥쑥 뼈 튼튼), 낙농체험(치즈 및 피자 만들기 체험), 요리 교실(뼈 튼튼 멸치주먹밥 만들기), 찾아가는 인형극(콩이의 키크기 대작전) 등 4가지 체험 교육 활동을 분기별로 실시한다. 다양한 형태의 체험 및 놀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발적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고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우리 아이를 위한 식생활 지침’,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추천 및 조리법 정보 제공’, ‘키 쑥쑥 뼈 튼튼 나는야 칼슘왕 가정통신문’ 등 가정에서도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동현 파주시 위생과장은 “아이들에게 체험 및 놀이 교육은 자발적 식습관 개선으로 교육 효과가 높으며 1년간 교육 프로그램 완료 후 아이들의 성장 정도를 파악하고 원장, 교사 등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향후 사업에 반영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