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참가자 모집

영화감독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오는 316일부터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은 청소년들의 다큐멘터리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DMZ국제다큐영화제 주최로 2011년부터 시작됐으며 교하도서관은 2014년부터 매년 공동주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큐멘터리 할머니의 먼 집으로 유명한  이소현 감독이 지도할 예정이다. 4~8월 매주 토요일 오전 교하도서관 정보화교육실에서 기획서 작성,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에 관해 배우고 직접 작품을 촬영하게 된다. 작품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자유주제) 개인 장비가 없어도 참여 가능하다.

해당 과정 수료는 전체 교육일정의 80%이상 참여와 수료작 완성 및 제출을 조건으로 하며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특별상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상영은 9월에 열리는 제11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에는 교하도서관뿐만 아니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참여하고 있어 자연스레 다른 지역에 사는 또래 친구들과도 관계를 맺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모집은 316일부터 411일까지 하며 접수는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index.do)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교하도서관 2층 청소년자료실에 방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hs5389@korea.kr)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