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기능연속성계획 도입 선포식 개최 및 감성지능(EQ) 친절교육 진행

최상의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의 기술적, 감성적 노력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은 34일 시민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각종 재난 발생 시 업무 중단으로 발생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연속성계획(COOP) 도입 선포식과 유연성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위한 2019년도 상반기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기능연속성계획(COOP)은 임직원의 업무 수행 시 발생하는 위해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거하여 업무의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실현하기 위한 업무연속성관리시스템으로 최근 KT 아현지사 사고 등 시민들과 밀접한 공공서비스의 지속성을 보장하는 관리시스템이다.

한편 공단에서는 업무연속성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TF를 구성하여 조직 및 핵심 연속 사업을 분석·진단하고 업무 영향과 리스크 평가를 통해 업무연속성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감성지능(EQ)을 활용한 고객응대 향상이라는 주제의 친절교육이 윤정화 강사(GM인재교육원 대표)의 강의 아래 진행되었으며, 고객 중심의 CS업무수행, 2018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및 2018년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분석 등의 내용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과정 전달법으로 이루어졌다.

손혁재 이사장은 기능연속성계획을 구축·운영하여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 및 안정을 실현하고 모든 임직원의 기능연속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여 차질 없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현장 근무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과의 약속인 서비스이행표준에 대하여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며, 이를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