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중국(다롄, 칭다오)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1월 23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 중국시장 수출기반 마련
    

파주시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판로개척과 수출기반 마련을 위해 ‘2019년 파주시 중국 시장개척단참가기업을 123일부터 213일까지 모집한다.

파견지역은 중국 동부의 다롄과 칭다오이며 파견기간은 422일부터 426일까지 5일간으로 시장개척단의 규모화와 내실화를 위해 고양시와 공동으로 파견사업을 진행한다.

모집 기업체는 5개 기업으로 참가자격은 파주시 관내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며 참가기업에게는 항공료 50%와 바이어 상담, 통역, 현지시장 분석 리포트 등이 제공된다.

파견도시인 다롄은 동북지역의 수입 소비재의 진출관문이자 최대 소비 시장이며 칭다오는 중국 내 GDP 규모 3위의 경제대성인 산둥성의 중심도시로 한중교역의 중심지다. 이번 중국 동부 중심지인 다롄과 칭다오에의 시장개척단 파견은 2004년 이후 한국의 최대 교역대상국으로 부상한 중국시장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는 올해 중소기업의 수출 의욕 제고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업체를 28일까지 모집 중이며 3월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4월 중국(다롄, 칭다오), 10CIS중동(알마티, 이스탄불) 3회에 걸쳐 시장개척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홈페이지(www.paju.go.kr), 파주기업SOS(paju.giupsos.or.kr),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파주시 기업지원과 기업SOS(031-940-45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