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경기교육재정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20일 관내 학교 학부모․학교운영위원·교직원 및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GO! 참소리 주민참여예산 간담회’를 개최 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편성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의 ‘GO! 참여와 소통으로 리드하는 고양 주민참여예산 간담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사전에 각급 학교 의견 취합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총 3개의 제안사업과 74건의 제안의견을 수렴했다.
이와 더불어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이해 및 경기도교육청 재정 현황(주민참여예산 고양시 자문위원 김보경) △고양교육지원청 재정현황 및 주요역점사업(학교현장지원과장 구향애) 등 지역주민의 이해를 도모하고, 사전 수렴한 제안 의견에 대한 공감대 형성(설문조사)의 시간도 가졌다.
심광섭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목소리를 주민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더 나아가 제안된 의견들이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