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독서포털 ‘북매직’ 개편 오픈

책 읽는 방법, 정보활용교육, 추천도서 등 독서관련 정보 제공


경기도는 최근 독서환경 변화 흐름에 맞춰 기존에 운영 중인 홈페이지 북매직(www.BookMagic.kr)’을 전면 개편해 오는 1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북매직 홈페이지는 지난 2014년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도가 구축해 운영 중인 서비스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편하게 됐다.

개편된 독서포털 북매직도서관을 알려줘요’, ‘책과 놀이해요’, ‘어떻게 읽을까요’, ‘어떤책을 읽을까요’, ‘사서, 책을 말하다’, ‘정보나눔으로 구성했으며, 이용자가 보기 쉽게 메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서 포털로서의 모습을 갖췄다.

특히, 경기도 도서관의 주제별 독서프로그램인 책수리마수리의 모든 자료를 빠른 속도로 받아볼 수 있으며, 추천도서와 서평, 책 읽어주기의 효과 등 다양한 독서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는 개편에 맞춰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도서택배대출서비스인 내 생애 첫 도서관서비스 대상의 독서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500권의 도서목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영유아에게 책 읽어주기 효과와 방법, 영유아기 및 아동기, 청소년기의 책 고르기에 대한 조언 등 다양한 독서관련 정보를 제공, 사서, 교사를 비롯해 학생과 부모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독서포탈 북매직홈페이지 (www.BookMagi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