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고양 향토문화재 답사 영상인 ‘고양의 문화유산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영상은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향토문화재의 역사·스토리를 답사 코스 방식으로 전달, 많은 사람들이 고양시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국문판 4편·영문판 4편, 총8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북한산, 한강, 고봉산, 옛길 총4개 테마로 제작됐다. 풍부한 사진과 영상, 삽화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돼 있어 일부러 문화재 이름 등을 외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고양시의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17년 4월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오천년 고양 이야기 여행’, ‘고양의 문화유산 이야기’ 등 흥미로운 영상물을 제작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문화유산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영상콘텐츠를 개발해 사이버역사박물관에 게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 향토문화재 답사영상-고양 문화유산 이야기’ 영상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http://goyang.go.kr/ghistory),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유튜브(https://youtu.be/Y_BCX5DDBB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