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센터 입주 기업 15개 업체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보통신 응용기술 및 ICT 등 지식기반서비스, ▲문화콘텐츠, ▲디자인, ▲기타 신기술 및 신성장 동력분야 등 첨단 유망 벤처기업, ▲무역업, ▲서비스업, ▲정보통신분야 등이다.
입주공간은 독립 1인실, 공동입주 2·4인실과 온라인창업자 공동입주 6인실 형태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입주기업에게는 최장 2년간의 입주 공간 제공과 다양한 컨설팅이 지원되며 입주기업별 부담액은 보증금 50만 원(퇴소 시 환불)과 월 관리비 10만 원이다.
입주자격은 공고일 기준 고양시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고양시 내에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후 2년 이내의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의하고 있는 기업이다.
입주 신청 서류는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로 방문 및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입주 희망업체에 대한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업체는 오는 2월 15일부터 입주할 수 있다.
한편 입주신청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안내를 위해 오는 8일 오전 10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전화로 사전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031-924-5045~6)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