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책으로 만나는 발레

아이스발레 ‘백조의 호수’ 연계, 북큐레이션 전시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812일부터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열리는 아이스발레 백조의 호수공연과 연계, ‘발레를 테마로 한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특정한 주제에 맞춰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북큐레이션 책으로 만나는 발레에서는 발레의 역사, 발레 명작, 세계적인 발레리나 등 발레 자체를 심도 있게 다룬 아폴로의 천사 테이킹 플라이트 발레에 반하다와 같은 교양서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발레 관련 그림책 발레하는 호랑이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 영화 블랙스완등을 소개한다.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 내한공연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스발레 백조의 호수는 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전후 관련 주제의 독서를 통해 공연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공연의 여운은 좀 더 깊게 남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책으로 만나는 발레는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전시로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도서들은 대출할 수 있다.

한편 예술 특성화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국·내외 예술 자료 수집과 문화행사 개최뿐만 아니라 고양문화재단의 공연,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오는 9월 개최되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공연에 맞춰 8월 한 달간 오페라 평론가 토크, 오페라 무대 의상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