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13~14일 이틀간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의 반부패·청렴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파주시 감사업무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감사업무의 전문성을 갖추는 것은 물론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과 청렴도 향상 우수사례 연찬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청탁금지법 교육(권익위 안영진), 행정판단 기준(감사교육원 양주석), 회계관계 직원의 책임(감사교육원 강인옥), 고충민원처리 제도 대응기법(권익위 김재윤) 등이며 이 밖에도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이끌어갈 직원들의 평화·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DMZ 투어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신 모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깊게 생각하지 못했던 감사업무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을 위해 참석한 최종환 파주시장은 “감사업무 워크숍을 통해 업무의 전문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좋은 시간을 갖길 바라고 감사업무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 하길 바란다”며 “시장 또한 민선7기를 이끌어 가며 내부 청렴문화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