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어린이집·유치원 부모 대상 마음건강 교육

‘행복한 부모가 건강한 아이를 만든다’ 주제로 조기 부모교육의 중요성 강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5월부터 11월 말까지 어린이집·유치원 영유아 학부모 대상 마음건강 순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2년도 보건복지부 한국 영유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실태조사 및 서비스 요구도 연구에 의하면 성인기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어린 시절부터의 습관, 경험들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초기 양육환경에서 기인한 심각한 스트레스는 아동의 정신적 발달 뿐 아니라 면역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적 기능, 두뇌 발달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됐다.

센터에서는 안정된 애착 형성을 위해 행복한 부모가 건강한 아이를 만든다는 내용으로 긍정심리 기반 마음건강교육을 시행하고 있고 이 교육은 교육신청 10개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 학부모는 엄마인 내가 먼저 나의 감정을 파악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았다어렵지 않은 일인데도 실천이 쉽지 않았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센터에서는 학부모 교육 외에도 영유아 정서문제 조기발견 위한 행동평가, 영유아 대상 마음쑥쑥, 행복키우기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942-2117) 또는 홈페이지(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